본문 바로가기
Music

Coldplay - Yellow 가사 해석 번역 MV

by 6un!oy 2024. 1. 30.

 

Coldplay - Yellow

  콜드플레이는 1996년 영국 런던 UCL대학교에서 결성된 얼터너티브 록 밴드로 총 네 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앨범은 2000년 7월 발매된 첫 정규앨범 "Parachutes"의 다섯 번째 트랙으로, 발매 당시 UK차트에서 4위를 달성하는 등 데뷔 직후부터 큰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곧이어 발매된 정규앨범들에서도 이들은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키며 다양한 악기를 사용한 콜드플레이만의 고유한 음악 스타일로 쭉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이 곡은 첫 정규앨범을 녹음하던 멤버들끼리 휴식을 취하며 올려다본 별이 모티브가 되어 크리스 마틴이 작곡한 곡으로, 가사 중 Yellow는 희망과 헌신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크리스 마틴의 어렸을 적 짝사랑 상대에게 영감을 받아 가사를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누군가를 진심으로 사랑하게되면 상대뿐만 아니라 상대가 하는 모든 일과 상대가 가진 모든 것들이 대단해보이는 경험을 살면서 한번 쯤은 하게될 것입니다. 진지하고 묵직한 기타 리프 멜로디가 단순하면서도 서정적인 가사를 뒷받침하는 곡으로 많은 평론가들과 작곡가들로부터 극찬을 받았습니다.

 

 

콜드플레이
Coldplay - Yellow

 

Coldplay - Yellow
발매일: 2000년 6월 26일
작사 / 작곡: 크리스 마틴
장르: 얼터너티브 록

Coldplay - Yellow 

Lyrics 가사 / Translations 해석

 

Look at the stars

별들을 봐요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당신을 위해 어떻게 빛나는지

And everything you do

그리고 당신이 하는 모든 일들을 위해

Yeah, they were all yellow

그래요, 그건 전부 노란색이었어요

 

I came along

저는 따라왔어요

I wrote a song for you

당신을 위해 노래를 썼어요

And all the things you do, and it was called yellow

그리고 당신이 한 모든 일들, 그건 노란색이었어요

So then I took my turn

그리고 제가 기회를 잡아

Oh what a thing to have done

당신에게 했던 모든 일들

And it was all yellow

그건 전부 노란색이었어요

 

Your skin, oh yeah, your skin and bones

당신의 살결, 그래요 당신의 살결과 뼈들은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모두 아름다운 것들로 변했죠

And you know, you know I love you so

그리고 당신은 알죠

You know I love you so

제가 당신을 정말 사랑한다는 것을요

 

I swam across

당신을 향해 수영하고

I jumped across for you

당신을 향해 뛰었어요

Oh, what a thing to do

내가 해야 했던 일이죠

Cause you were all yellow

당신은 온통 노란색이기 때문이에요

 

I drew a line

난 선을 그렸어요

I drew a line for you

당신을 위해 선을 그렸죠

Oh what a thing to do

내가 해야 했던 일이죠

And it was all yellow

그리고 그것들은 전부 노란색이었어요

 

And you skin, oh yeah, your skin and bones

당신의 살결, 당신의 피부와 뼈들은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모두 아름다운 것들로 바뀌었죠

And you know, for you, I'd bleed myself dry

그리고 알다시피, 당신을 위해 모든 걸 바쳤어요

For you, I'd bleed myself dry

당신만을 위해, 내 모든 것을요

It's true

정말이에요

 

Look how they shine for you

저들이 당신을 위해 얼마나 빛나는지 봐요

Look how they shine for you

저들이 당신을 위해 얼마나 빛나는지 봐요

Look how they shine for

저들이 어떻게 빛나는지 

Look how they shine for you

저들이 당신을 위해 얼마나 빛나는지 봐요

Look how they shine for you

저들이 당신을 위해 얼마나 빛나는지 봐요

Look how they shine

저들이 어떻게 빛나는지 봐요

Look at the stars

저 별들을 봐요

Look how they shine for you

저들이 당신을 위해 얼마나 빛나는지 봐요

And all the things that you do

그리고 당신이 하는 모든 것들을 위해서요

 

 

 

Coldplay - Yellow MV